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esign Pattern

[Design Pattern] Strategy Pattern(전략 패턴)

반응형

- 실행 중에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 패턴

- 인터페이스를 하나 만들고 그 인터페이스를 위임받아 알고리즘을 가진 클래스를 구현한 후 필요할 때 해당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여 set하는 형태로 구현

- 예제 설명

 1. Player라는 클래스는 Food, Weapon이라는 인터페이스 객체를 가지고 있음

 2. Apple, Meat, ArrowRoot는 Food라는 인터페이스를 위임받음

 3. Bomb, IcedTuna는 Weapon이라는 인터페이스를 위임받음

 4. Player 객체에서 Food와 Weapon을 변경하면서 해당 동작 수행하면서 확인


- 예제 : https://github.com/masonljh/design_pattern/tree/master/src/main/java/StrategyPattern

반응형

'프로그래밍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Pattern] Adapter Pattern(어댑터 패턴)  (0) 2019.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