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MVP

[Android] google mvp 샘플의 Injection.class 문제

반응형

flavor 별로 다 설정해 놓았음에도 불구하고 Injection 클래스를 계속 못 찾는 문제가 있었다. Dagger를 사용한다면 이럴 일은 없겠지만 직접 DI를 샘플을 따라 구현한다면 다음과 같은 문제를 계속 마주치게 된다. 분명 소스는 있는데 해당 소스를 못 찾는.....

 

Invalidate cache도 하고 clean도 하고 Rebuild도 하지만 flavor를 변경할 때마다 계속 문제가 있어서 인터넷에도 찾아봤는데도 원인을 파악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Injection이라는 class 이름 대신 다른 이름으로 클래스명을 바꿨더니 이게 웬걸 변경을 해도 너무 잘 빌드가 된다. 소스에서 해당 클래스를 못 찾아서 빨간 줄이 가는 현상도 해결이 되었다. 원인은 일단 나중에 찾아보고 이 방법대로 적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반응형